2010년 3월 24일 수요일

Symbol의 Linkage 설정

Linkage 설정

 

1. 플래시 파일에서 심볼을 만들고, 그 심볼을 Linkage 시킬 때, Class명 과 Base class명을

   입력할 수 있다. 처음에는 자동으로 심볼명과 같은 이름이 입력된다.

  

   플래시에서는자동으로 심볼을 클래스로 만들어 주는데, Linage에서 설정한 Class명을

   가지고 클래스를 만든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Class명은 꼭 대문자로 써 주어야 한다.

 

 

여기선 circle이라는 이름을 가진 심볼을 Circle이라는 이름의 클래스를 만들어 Linkage 시키겠다는 것이다. (대소문자 구분) Class명 주는 부분 아래에 보면 Base class라는 것이 있다.

 

 

Class는 Base class를 상속받는다. 위의 내용으로 설명하자면 Circle 클래스는 flash.display 패키지에 있는  MovieClip 클래스를 상속받는 것이다.

 

즉,  Class extends Base class 이렇게 되는 것이다.

 

만약, Class 명과 Base class 명이 같다면 Class는 자기자신이 된다.

(왜냐하면 자기자신을 상속받았으니까.)

 

2.  플래시에서 만든 무비클립은 Sprite로 만든 것보다 무겁다는 것이다. 그래서 애니메이션등과 같은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면 Sprite로 만들어 addChild() 시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https://www.adobe.com/livedocs/flash/9.0/ActionScriptLangRefV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