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mapData
BitmapData 클래스를 사용하면 Bitmap 객체의 데이터(픽셀)를 처리할 수 있다.
BitmapData는 1pixel당 8bit 자리 BitmapData를 가지고 있다.
BitmapData 생성시 반듯이 width,heighth 값을 가져야 한다.
BitmapData의 fillColor는 배경색으로 기본적으로 ARGB이다.
:: 모든 UI 객체는 DisplayObject를 가지고 있다.
[그림 1]에서 처럼 하나의 이미지 파일에는 위와 같은 정보를 담고 있다. 사진과 같은 UI객체인 이미지 파일은 DisplayObject 이다. DisplayObject 는 눈에 보이는 모든 객체를 말한다.
만약 이미지에 대한 픽셀값을 가지고 싶다면 BitmapData의 draw()를 사용하면 된다.
draw() 를 이용하며 DisplayObject가 BitmapData로 떨어진다.
여기서 중요한 건 draw()의 매개변수인 IBitmapDrawable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한다.
:: DisplayObject(눈에 보이는 모든 객체)는 반드시 IBitmaDrawable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사진이나 이미지는 눈에 보이는 객체이므로 DisplayObject를 상속받는다.
이 객체를 draw() 하는 순간 BitmapData는 [그림 1]과 같은 정보를 갖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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