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15일 월요일

1. Point 클래스

Point 클래스

 

Point 클래스는 점, 사각형 등 기하학적 객체를 정의하는 클래스들 중 하나로 직교 좌표계의 한 점을 가지는 클래라고 한다.

 

음...무슨 소린진 잘 모르겠다.  일단 Point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살펴보자.

 

Point 클래스 속성과 메서드

 

속성

 

 length : Number [read-only]  (0, 0)에서 한 점까지 길이
 x : Number  x좌표 값
 y : Number  y좌표 값

메서드
 

 Point(x:Number=0, y:Number=0)  새로운 점 만듬
 add(v:Point):Point  좌표값을 추가하여 새로운 점 만듬
 clone():Number  Point 객체 복사본 만듬
 distance(pt1:Point, pt2:Point):Number)  두 점 사이의 거리
 equals(toCompare:Point)  두 점이 같은지 결정
 interpolate(pt1:Point, pt2:Point, f:Number):Point  두 점 사이에서 원하는 비율을 설정하면 계산된 점을 Point 객체로 반환
 normarlize(thickness:Number):void  좌표를 (0,0)기준으로 설정된 거리로 조절
 offset(dx:Number, dy:Number):void  현 Point 객체를 지정된 만큼 이동
 polar(len:Number, angle:Number):Point  지정된 거리와 각도에 위치된 좌표를 반환
 subtract(v:Point):Point  현재 점에서 다른 점의 좌표를 빼서 새 점 만듬
 toString():String  x , y 값 문자열로 반환

이제 속성과 메서드도 알아봤으니 하나씩 만들어 보겠다. 음, 다 만들 수는 없고 속성에서 length와 메서드에서 distance, interpolate, polar 정도만 만들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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