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2일 월요일

4.Sprite 클래스

Sprite 클래스

 

Sprite 클래스는 MovieClip 클래스의 기능을 대체하는 클래스로 타임라인이 필요 없는 객체에 적합한 기본 클래스이다. Sprite는 일반적으로 타임라인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구성요소에 대한 논리 기본 클래스가 된다.

 

 

   

     참조 : www.adobe.com/livedocs/flash/9.0/ActionScriptLangRefV3/

 

Sprite 클래스에 대해서도 간다히 알아봤으니, 이제 속성과 메서드를 알아보자.

 

 속성


 buttonMode : Boolean  버튼 모드
 dropTarget : DisplayObject

[read-only]

 드래그하는 Sprite 아래 

 의 표시 객체 또는

 Sprite를 드래그해 놓은

 표시 객체를 지정.

 graphics : Graphics

[read-olny]

 벡터 드로잉 명령을 내

 릴 수 있는 이 Sprite에 

 속한 Graphics 객체를

 지정.

 hitArea : Sprite  Sprite의 히트 영역으로

 사용할 다른 Sprite를

 지정.

 soundTransform : 

 SoundTransform

 Sprite 내에서 사운드를

 제어.

 useHandCursor :

 Boolean

 buttonMode 속성이

 true로 설정된 Sprite 위

 로 마우스를 움직일 때

 손 모양(손 모양 커서)을

 표시할지 여부를 나타내

 는 부울 값.


메서드

 

 Sprite()  Sprite 객체 생성

 startDrag

(lockCenter:Boolean = false, bounds:Rectangle = null):void

 지정된 Sprite를 드래그

 할 수 있도록 함.

 stopDrag():void  starDrag() 메서드 종료.

Sprite 클래스에는 위와 같은 속성과 메서드들이 있다. 이제 이것을 이용하여 예제를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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