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te 클래스
Sprite 클래스는 MovieClip 클래스의 기능을 대체하는 클래스로 타임라인이 필요 없는 객체에 적합한 기본 클래스이다. Sprite는 일반적으로 타임라인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구성요소에 대한 논리 기본 클래스가 된다.
참조 : www.adobe.com/livedocs/flash/9.0/ActionScriptLangRefV3/
Sprite 클래스에 대해서도 간다히 알아봤으니, 이제 속성과 메서드를 알아보자.
속성
buttonMode : Boolean | 버튼 모드 |
dropTarget : DisplayObject
[read-only] |
드래그하는 Sprite 아래
의 표시 객체 또는 Sprite를 드래그해 놓은 표시 객체를 지정. |
graphics : Graphics
[read-olny] |
벡터 드로잉 명령을 내
릴 수 있는 이 Sprite에 속한 Graphics 객체를 지정. |
hitArea : Sprite | Sprite의 히트 영역으로
사용할 다른 Sprite를 지정. |
soundTransform : SoundTransform |
Sprite 내에서 사운드를 제어. |
useHandCursor : Boolean |
buttonMode 속성이 true로 설정된 Sprite 위 로 마우스를 움직일 때 손 모양(손 모양 커서)을 표시할지 여부를 나타내 는 부울 값. |
메서드
Sprite() | Sprite 객체 생성 |
startDrag (lockCenter:Boolean = false, bounds:Rectangle = null):void |
지정된 Sprite를 드래그 할 수 있도록 함. |
stopDrag():void | starDrag() 메서드 종료. |
Sprite 클래스에는 위와 같은 속성과 메서드들이 있다. 이제 이것을 이용하여 예제를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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