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Transform 클래스
ColorTransform 클래스는 DisplayObject의 색상값을 조절할 수 있는 클래스로 Actionscriot로Advanced Effect 효과를 낼 수 있다.
아, 여기서 알아둬야 할것이 있는데 모든 UI객체는 ColorTransform 객체를 가지고 있다.
참고로 모니터는 빛의 삼원색으로 이해해야 한다. (빛의 삼원색 : 빨강, 초록, 파랑)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39807
1px 은 AARRGGBB로 표현되며 16진수로는 0x00000000(Alpha, Red, Green, Blue)로 나타낸다. 여기서 AA는 Alpha(투명도)를 말한다. Alpha는 주로 bitmap data에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RRGGBB(0x000000)를 사용한다.
플래시는 각각의 색을 8bit로 할당한다. 24bit로 색상을 표현하므로 RGB는 24bit로 구성되어있으며, 만약 Alpha까지 포함한다면 32bit가 된다.
RGB의 색상값은 255를 넘지 않는다. 왜냐하면 한 색상의 범위는 0~255이므로 한 색상은 8bit이고 이 색상이 표현할 수 있는 값은 2의 8승 즉, 256개의 색상을 가질 수 있다.
위와 같이 1장(1px)은 R, G, B가 층층이 쌓여 이루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RGB값을 이용하여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다.
이제 구조를 다 알았으니 예제를 하나 만들어보자. 플래시 파일에서 1개의 이미지 무비클립과 3개의 slider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색상값을 조절하는 예제를 만들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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