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tangle 클래스
Rectangle 은 직사각형이라는 뜻이다. 그럼 Rectangle 클래스는 사각형을 만들기위한 기능을 가진 클래스라는 것이군. 그럼 Rectangle 클래스를 이용하여 사각형을 만들어보자.
[code as3]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geom.Rectangle;
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Rectangle()
{
var rx:Number = 0;
var ry:Number = 0;
var rw:Number = 100;
var rh:Number = 50;
var rect:Rectangle = new Rectangle(rx, ry, rw, rh);
}
}
}
[/code]
이렇게 하면 내부적으로 사각형을 생성하기만 할 뿐 화면에 나타나지는 않는다. 화면에 사각형을 그리려면 Graphics 클래스의 drawRect() 메서드를 사용해야한다.
그럼 drawRect() 메서드를 이용하여 사각형을 그려보자.
[code as3]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display.Graphics;
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Rectangle()
{
super();
drawRect();
}
public function drawRect():void
{
var g:Graphics = this.graphics;
g.clear();
g.beginFill(0xFF0000, 1);
g.drawRect(0, 0, 100, 100);
g.endFill();
}
}
}
[/code]
빨간색 사각형이 생겼다.
아, 플래시에서 사용하는 좌표는 상단 왼쪽 끝이 (0, 0)이 된다. 상단 왼쪽 끝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상단 왼쪽에서 하단 아래로 내려갈수록 양의 값을 갖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