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18일 목요일

2. Rectangle 클래스

Rectangle 클래스

 

Rectangle 은 직사각형이라는 뜻이다. 그럼 Rectangle 클래스는 사각형을 만들기위한 기능을 가진 클래스라는 것이군. 그럼 Rectangle 클래스를 이용하여 사각형을 만들어보자.

 

[code as3]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geom.Rectangle;

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Rectangle()
 {
  var rx:Number = 0;
  var ry:Number = 0;
  var rw:Number = 100;
  var rh:Number = 50;

  var rect:Rectangle = new Rectangle(rx, ry, rw, rh);
 }
}
}
[/code]

 

이렇게 하면 내부적으로 사각형을 생성하기만 할 뿐 화면에 나타나지는 않는다. 화면에 사각형을 그리려면 Graphics 클래스의 drawRect() 메서드를 사용해야한다.

그럼 drawRect() 메서드를 이용하여 사각형을 그려보자.

 

[code as3]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display.Graphics;

public class Rectangle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Rectangle()
 {
  super();
  drawRect();
 }

 public function drawRect():void
 {
  var g:Graphics = this.graphics;

  g.clear();
  g.beginFill(0xFF0000, 1);
  g.drawRect(0, 0, 100, 100);
  g.endFill();
 }
}
}
[/code]

 

 

빨간색 사각형이 생겼다.

 

아, 플래시에서 사용하는 좌표는 상단 왼쪽 끝이 (0, 0)이 된다. 상단 왼쪽 끝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상단 왼쪽에서 하단 아래로 내려갈수록 양의 값을 갖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